Unity

Unity 연산자

olivia-com 2021. 6. 26. 09:02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OperatorExample : MonoBehaviour
{
    // 1. 산술 연산자
    // +,-,*,/,%,++,--
    // 2. 대입연산자
    // =, 산술연사자와 결합하여 사용
    // 3. 논리연산자
    // &&(AND), ||(OR), !(NOT)
    // 4. 비교연산자
    // >,<,<=,>=, ==(같다) => 결과 값이 boolean(true/false)

    void Start(){
        int a = 10;
        int b = 2;

        // 산술
        Debug.Log(a+b); // 12
        Debug.Log(a -b); // 8
        Debug.Log(a*b); // 20
        Debug.Log(a/b); // 5

        Debug.Log(a % b); // 0
        Debug.Log(10 % 3); // 1

        a++;
        b--;
        Debug.Log(a); // 11
        Debug.Log(b); // 1

        // 대입
        a = b;
        Debug.Log(a); // 1
        a += 3; // a = a + 3;

        // 논리
        bool t = true;
        bool f = false;
        Debug.Log(t&&f); // false
        Debug.Log(t || f); // true
        Debug.Log(!t); // false

        // 비교
        int c = 1;
        int d = 3;
        Debug.Log(c <= d); // true
        Debug.Log(c >= d); // false
        Debug.Log(c == d); // false
    }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