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것저것
Unity 조건식 본문
if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IfExample : MonoBehaviour
{
// 제어문(Control statement)
// - 조건문(if, switch), 반복문(for, while, foreach)
// if, else, else if
/*
if(조건식){
조건식이 참일 때 실행할 코드
}else if(조건식2){
조건식1은 거짓이고, 조건식 2는 참일 때 실행할 코드
}else{
조건식1과 조건식2가 거짓일 때 실행할 코드
}
*/
void Start(){
float number = 5.5f;
if(number == 4.0f){
Debug.Log("값이 4입니다");
}else if(number == 3.0f){
Debug.Log("값이 4는 아니지만 3입니다");
}else{
Debug.Log("값이 4도 아니고 3도 아닙니다");
}
}
}
switch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SwitchExample : MonoBehaviour
{
/*
switch(조건){
case 값1:
조건이 값1과 같을 때 실행할 코드
break;
case 값2:
조건이 값2와 같을 때 실행할 코드
break;
default:
값1,2가 아닐때 실행할 코드
break;
}
*/
void Start(){
int number = 1;
switch(number){
case 1:
Debug.Log("값이 1입니다");
break;
case 2:
Debug.Log("값이 2입니다");
break;
default:
Debug.Log("값이 1,2가 아닙니다");
break;
}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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