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«   2025/07   »
1 2 3 4 5
6 7 8 9 10 11 12
13 14 15 16 17 18 19
20 21 22 23 24 25 26
27 28 29 30 31
Tags
more
Archives
Today
Total
관리 메뉴

이것저것

Unity 조건식 본문

Unity/내용 정리

Unity 조건식

olivia-com 2021. 6. 26. 09:38

if
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IfExample : MonoBehaviour
{
    // 제어문(Control statement)
    // - 조건문(if, switch), 반복문(for, while, foreach)

    // if, else, else if
    /*
        if(조건식){
            조건식이 참일 때 실행할 코드
        }else if(조건식2){
            조건식1은 거짓이고, 조건식 2는 참일 때 실행할 코드
        }else{
            조건식1과 조건식2가 거짓일 때 실행할 코드
        }
    */

    void Start(){
        float number = 5.5f;
        if(number == 4.0f){
            Debug.Log("값이 4입니다");
        }else if(number == 3.0f){
            Debug.Log("값이 4는 아니지만 3입니다");
        }else{
            Debug.Log("값이 4도 아니고 3도 아닙니다");
        }
    }
}

switch
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SwitchExample : MonoBehaviour
{
   /*
        switch(조건){
            case 값1:
                조건이 값1과 같을 때 실행할 코드
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case 값2:
                조건이 값2와 같을 때 실행할 코드
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default:
                값1,2가 아닐때 실행할 코드
                break;

        }
   */

   void Start(){
       int number = 1;
       switch(number){
        case 1:
            Debug.Log("값이 1입니다");
            break;
        case 2:
            Debug.Log("값이 2입니다");
            break;
        default:
            Debug.Log("값이 1,2가 아닙니다");
            break;

       }
   }
}

'Unity > 내용 정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유니티 오디오 파일 재생 안될때  (0) 2021.10.03
Unity - 문자열  (0) 2021.07.02
Unity - 인덱서 / 열거형  (0) 2021.07.01